홈 > 게시판 > 회원사동향


제목 (도드람) 중앙자활센터와 '본래순대 위탁운영'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139


중앙자활센터와 ‘본래순대 위탁운영’

업무 협약 체결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이영규)은 12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도드람양돈협동조합 본부에서 중앙자활센터(원장 심성지)와 ‘본래순대 위탁운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외식 가맹사업 업계 최초로 체결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드람은 전국 9개 주요도시에 본래순대 점포를 새롭게 열고 매장운영 교육, 식자재 납품 등 위탁운영을 지역자활센터에 맡기게 됐다. 협약은 중앙자활센터와 공동기획 되었으며 협동조합 정신을 살린 사회공헌 실천 차원에서 추진된다.

도드람FC(대표이사 김운경)은 위탁운영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돕고, 각 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층 중심으로 매장을 운영하며 자립자활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한돈 인증을 받은 순대와 HACCP 인증시설에서 가공한 위생적인 식자재를 사용한 본래순대의 강점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본래순대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이 근로 빈곤층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규 도드람양돈협동조합장은 “중앙자활센터와 국내 대표 양돈협동조합인 도드람이 만나 저소득층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돕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력을 강화하여 빈곤 없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심성지 중앙자활센터 원장은 “매장 근무자에게 적극적인 교육, 컨설팅 수행으로 안정적인 사업운영을 위해 지원하겠다”며, 사회적 경제조직인 협동조합과 저소득층 자활지원을 위한 중앙자활센터가 “외식가맹사업의 모범사례로 사회적 기여 방안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