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게시판 > 협회장동정

현재페이지 : 1
번호
일자
활동내용
371 '17.8.8. ㅁ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강연
  협회장은 8월 8일 건국대학교 의료생명대학 강의실에서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한우과정의 한우 사육 농민을 대상으로 국내 소 사육 현황과 쇠고기 수출과 수입관련 내용 등에 대해 강연하였다.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한우과정은 한우 번식생리, 영양, 징별관리와 기본적인 축산학개론 등의 수업을 들으며 농업인의 기술 및 경영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370 '17.7.27. ㅁ 돼지거래 탕박전환 정착회의 참석
  협회장은 7월 27일 센트레빌아스테리움서울 업무동 A타워에서 개최된 돼지거래 탕박전환 정착회의에 참석했다. 이자리에는 농식품부 축산경영과 김상경 과장, 이종화 주무관을 비롯하여 협회 회원업체들이 참석하여 탕박전환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농식품부의 돼지거래 탕박정산 정착(안)은 육가공업체에서 돼지거래 탕박등급별 정산제도 도입을 동의시 도매시장의 박피상장을 폐지하고, 이를 전제조건으로 한돈협회와 탕박 등급별 정산 도입을 적극 중재 및 협조 추진하겠다고 하였고, 만약, 육가공업체에서 탕박등급제를 수용이 안될 경우 현행 박피 정산 제도를 그대로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회의에 참석한 모든 회원사에서 탕박 등급제 전환에 찬성하셨으며, 협회에서는 전국 육가공업체 회의를 실시하고 회원사의 의견수렴을 받은 뒤 결정하겠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369 '17.7.14. ㅁ 돼지거래 탕박정산 정착(안) 회의 참석
  협회장은 7월 14일 농협중앙회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돼지거래 탕박정산 정착(안) 회의에 참석했다. 이자리에서 현재 시장상황이 반영되지않고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돼지가격의 합리적 정산방법을 찾아 돼지거래 탕박 정산을 정착시키고자 정부의 주도하게 회의가 이루어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식품부 축산경영과 김상경 과장을 비롯하여 본회, 한돈협회, 농협중앙회, 농협양돈조합 등에서 참석하였다.
368 '17.7.4. ㅁ 협회 회원사 (주)축림, 태흥한돈영농조합법인 방문
  협회장은 7월 4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주)축림과 태흥한돈영농조합법인을 방문했다. (주)축림에서는 박관구 회장과 이승민 상무를 만났고, 태흥한돈영농조합법인에서는 이석주 회장과 이정화 대표를 만났다. 이자리에서 협회장은 현재 고돈가가 계속 유지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영상의 어려움과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를 하였다. 또한, 현재 시행중인 탕박전환과 관련하여 협회 및 육가공업계의 추진사항에 대해 논의하였다.
367 '17.6.29. ㅁ 축산물유통단체협의회 단체장 회의 개최
   협회장은 6월 29일‘축산물유통단체협의회 단체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본 회의에서는 축산물판매업자의 냉장제품을 냉동전환하는 내용과, 식육 냉동 부산물의 작업을 위한 해동후 재냉동, 토요일 경매실시, 농가의 절식강화를 건의하기로 했다. 또한 도매시장에서 돼지 경락가격을 결정하는 제도를 개선해야한다는 의견을 모았고, 축산물유통발전세미나는 금년내 실시하지만 기존에 계획했던 날보다 연기하여 개최하기로 협의했다.

 

 
366 '17.6.15. ㅁ 전남육가공협의회 방문
  협회장은 6월 15일 전남육가공협의회를 방문했다. 이자리에는 대전충청육가공협의회의 회원 13명이 함께 참석하여 협회의 업무 및 정책 추진사항을 보고하였다. 또한, 현재 시행중인 부자재 공동구매에 관한 사항과 협회 회원가입건에 대해서 논의했고, 탕박 전환에 관한 사항과 관련하여 서로 협력 합심하여 현 상황을 잘 극복 할 것을 당부했다.
365 '17.6.2. ㅁ 협회 회원사 (주)우림식품 방문
  협회장은 6월 2일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주)우림식품을 방문했다. 이자리에서 협회장은 함종수 대표를 만나 현안사항에 대해 이야기하고, 현재 고돈가가 유지되고 있는 상황에서 운영상 어려움과 애로사항에 대해 깊은 논의를 하였다. 또한, 협회와 육가공산업의 발전 및 돈육산업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 언급하며 논의하였다.
364 '17.5.25. ㅁ 2017 제2회 축산수의분야 취업창업 박람회 행사 참석
  협회장은 5월 25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7 제2회 축산수의분야 취업창업박람회 행사에 참석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농협중앙회,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자조금연합 주관아래 열린 이번 행사는 축산수의분야의 기업 채용 정보의 체계적 제공, 청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 컨설팅 제공, 축산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성장 잠재력을 홍보하기 위해 열린 행사로, 이날 행사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김재수 장관을 비롯하여 각 축산관련단체장 등이 참석하였다. 그리고 협회 회원사인 DS그룹의 대성웰그로와 선진, 팜스코, 부경양돈농협, 우리손에프앤지, 에쓰푸드, 하림, 카길애그리퓨리나가 채용관 현장부스에 참여하여 채용상담 및 기업홍보를 진행하였고, 협회 회원사들이 현재 수출중인 제품을 전시하였다.


 
 

 

363 '17.5.17. ㅁ 협회 회원사 사조산업(주) 방문
  협회장은 5월 17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사조산업(주)을 방문했다. 이자리에서 협회장은 사조산업(주)천안공장 신창섭 이사를 만나 현재 고돈가로 인해 어려운 육가공산업 대해서 이야기하였고, 협회와 육가공산업의 발전을 위해 논의했다. 또한, 대전충청지역 육가공업체가 지난달 한돈협회 충남도협의회와 MOU를 체결하여 현재 시행중인 탕박전환과 관련하여 추진사항을 보고하고, 올해 안에 탕박전환이 연착될 수 있도록 논의하였다.
362 '17.4.13. ㅁ 대전충청육가공협의회 방문
  협회장은 4월 13일 대전충청육가공협의회를 방문했다. 이자리에는 대전충청육가공협의회의 회원사들이 함께 참석하여 협회의 업무 및 정책 추진사항을 보고하였고, 탕박 전환 관련하여 논의하였다. 또한,  대전 충청 지역의 육가공업체들의 어려움에 대해서 논의했고, 대정부 건의사항을 청취하였다. 또한, 협회 회원 가입문제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1 [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