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동향

(동원홈푸드) 농가상생 프로젝트...제주 농산물 활성화 협약

작성자 KMTA 조회수 44

포인트데일리 신단아 기자(shindan_a@thekpm.com) ]

 


 

지난 20일 제주도에서 동원홈푸드 정문목 대표이사(오른쪽)와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박진석 대표이사가 제주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는 농가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농산물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원홈푸드와 제주조공법인이 제주도 내 농가의 수익을 확대하고 농산물의 판로개척을 위해 추진한 것이다. 동원홈푸드는 이르면 이번 달부터 제주조공법인으로부터 연간 최대 4000톤 규모의 농산물을 공급받을 계획이다.

 

제주조공법인은 제주도 내 19개 단위농협이 출자한 공동사업법인으로, 겨울철에도 온난한 특성을 살려 양배추, , 당근 등 내륙에서 소비되는 신선 채소류를 생산한다. 동원홈푸드는 그 동안 제주도 내 4개의 단위농협으로부터 농산물을 공급받았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농가와 농산물의 범위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농가의 소득 확대가 기대되며, 회사는 겨울철에 제주도의 신선 채소류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내년 상반기 중 서산시를 비롯해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순차적으로 MOU를 맺어 우리 농가와 동반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출처 : 포인트데일리( https://www.point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9144 )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